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강서구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융자 보험급여 신청하기
산재근로자로서 생활의 어려움을 겪고 계신가요? 강서구에서 제공하는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융자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 본 프로그램은 저소득 가구를 지원하여 경제적 안정을 도모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 지금부터 신청 자격, 필요한 서류, 신청 방법 및 일정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.
신청자격
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융자 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자격 조건이 있습니다. 아래의 조건을 충족해야 합니다:
-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(3인가구 기준) 이하인 자
- 산재보험법에 의한 사망근로자 유족급여 수급권자 (단, 방계 일시금 수급권자는 제외)
- 상병보상연금수급권자
- 장해등급 제1급부터 제9급까지 결정받은 자
- 5년 이상 장기요양 중인 이황화탄소 질병판정자(CS2)
- 3개월 이상 요양 중인 산재근로자로서 평균임금이 최저임금 이하에 해당하는 자
※ 2024년 중위소득(3인가구 기준): 4,714,657원
신청 및 접수 방법
신청을 원하시는 분들은 다음의 구비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:
구비서류 | 설명 |
---|---|
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서 | 필수 서류입니다. |
주민등록등본 | 신청자의 신분을 확인하기 위한 서류입니다. |
진료비영수증 또는 중간계산서 사본 | 의료비 관련 서류입니다. |
소득관련 확인자료 | 소득금액증명원 등 필요합니다. |
(필요시) 가족관계증명서 | 가족 구성원에 대한 증명서입니다. |
신청기간은 진료일(또는 의료비 납부일)부터 1년 이내입니다.
융자일정
융자의 접수와 선발은 다음과 같은 일정으로 진행됩니다:
- 접수일정: 2024년 1월 8일~12월 13일
- 융자일정: 2024년 1월~12월 20일
※ 상기 일정은 예산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, 일정 변경 시 근로복지넷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.
자주 묻는 질문
1. 신청 자격은 어떻게 되나요?
신청 자격은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 이하인 산재근로자, 상병보상연금 수급권자 등 여러 조건이 있습니다.
2.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신청서, 주민등록등본, 진료비 영수증 등 총 5종의 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.
3. 신청 방법은 어떻게 되나요?
위에 명시된 서류를 준비하여 해당 기관에 제출하면 됩니다.
4. 융자 신청 기간은 얼마나 되나요?
진료일 또는 의료비 납부일로부터 1년 이내에 신청할 수 있습니다.
5. 융자 일정은 어떻게 되나요?
2024년 1월 8일부터 12월 13일까지 접수가 가능하며, 융자는 1월부터 12월 20일까지 진행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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