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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원 정책

양천구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융자 보험급여 신청하기

by blog6996 2024. 11. 9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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양천구 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대출 신청 안내

양천구에서 산재근로자들은 생활안정자금 대출을 통해 경제적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. 특히, 중위소득 이하의 소득을 가진 근로자들은 이 자금을 통해 생활을 안정시킬 수 있는 중요한 기회를 가집니다. 본 글에서는 신청 자격, 절차, 구비서류 등에 대해 자세히 안내드리겠습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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신청 자격 및 요건

생활안정자금 대출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다음과 같은 자격 요건을 충족해야 합니다. 신청자는 월평균 소득이 중위소득(3인 가구 기준) 이하이어야 하며, 아래에 해당하는 자여야 합니다.

  • 산재보험법에 의한 사망근로자 유족급여 수급권자 (단, 방계 일시금 수급권자는 제외)
  • 상병보상연금수급권자
  • 장해등급 제1급부터 제9급까지 결정받은 자
  • 5년 이상 장기요양 중인 이황화탄소 질병판정자 (CS2)
  • 3개월 이상 요양 중인 산재근로자로서 평균임금이 최저임금 이하에 해당하는 자

2024년 중위소득(3인 가구 기준)은 4,714,657원입니다.

신청 및 접수 절차

신청을 위해서는 구비서류를 준비해야 합니다. 다음은 필요한 서류 목록입니다:

구비서류 비고
산재근로자 생활안정자금 융자신청서 필수서류
주민등록등본 필수서류
진료비영수증 또는 중간계산서 사본 필수서류
소득관련 확인자료(소득금액증명원 등) 필수서류
(필요시) 가족관계증명서 선택사항

신청 기간은 진료일(또는 의료비 납부일)부터 1년 이내입니다.

융자 일정 및 수시접수

융자 신청은 수시로 가능하며, 다음의 일정에 따라 진행됩니다.

  • 접수일정 : 2024년 1월 8일~12월 13일
  • 융자일정 : 2024년 1월~ 12월 20일

상기 일정은 예산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므로, 일정 변경 시 근로복지넷 공지사항을 통해 안내드리겠습니다.

신청 방법 및 주의 사항

신청자는 반드시 구비서류를 모두 준비한 후, 해당 기관에 직접 방문하여 신청해야 합니다. 신청 시 주의할 사항은 다음과 같습니다.

  1. 모든 서류는 원본과 사본을 준비해야 합니다.
  2. 제출된 서류는 반환되지 않습니다.
  3. 신청 후 진행 상황을 정기적으로 확인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

자주 묻는 질문(FAQ)

Q1: 신청 자격이 되는지 어떻게 확인할 수 있나요?

A: 위의 자격 요건을 확인하시거나, 관련 기관에 문의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Q2: 대출 금액은 얼마인가요?

A: 대출 금액은 개인의 상황에 따라 다르며, 신청 후 평가를 통해 결정됩니다.

Q3: 대출 상환 기간은 어떻게 되나요?

A: 대출 상환 기간은 대출 조건에 따라 달라질 수 있으며, 신청 시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.

Q4: 신청할 때 꼭 필요한 서류는 무엇인가요?

A: 신청서, 주민등록등본, 진료비 영수증 등 기본적인 서류가 필요합니다.

Q5: 신청 마감일은 언제인가요?

A: 2024년 12월 13일이 신청 마감일입니다.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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